g o l d l i f e . t i s t o r y . c o m

발라드 대부 천재가수 유재하 - 사랑하기때문에

Culture/Art & Entertainment Written on 2008.11.19 17:13
21년 전인 1987년 우리나라 가요계에 기념비적인 음반이 발매되었으나, 앨범의 주인공은 얼마 후 교통사고로 인해 그가 발표한 단 한장의 앨범은 유고작이 되었다. 1962년생인 천재 가수 유재하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전 과정을 혼자 만든 주옥같은 앨범<사랑하기때문에>을 남기고 1987년 11월 1일 우리 곁을 홀연히 떠나간 것이다.

천재 가수 유재하는 한양대학교에서 작곡을 전공하였다. 그래서 그런지 유재하의 음악은 클래시컬한 고급스러움이 있고 이전의 가요와 차별화 된다. 유재하는 1984년 그룹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의 키보디스트로 참여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1986년에는 김현식과 그룹 <봄.여름.가을.겨울>에서 활동했다.

한 템포 느린듯한 유재하의 노래는 처음 들을때는 약간 답답한 감도 있지만 가성이 없이 잔잔한 목소리로 가슴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는 심성에서 부르는 노래를 시같은 가사를 음미하며 들으면 들을수록 심정을 울린다.

유재하의 발라드 창법은 이후의 발라드 가수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고, 그를 존경하는 후배 가수들과 팬들은 '유재하 추모 가요제'와 '추모앨범'을 통해 그의 음악과 추억을 기리고 있다.

유재하의 유작 앨범에는 <우리들의 사랑><그대 내 품에><텅 빈 오늘 밤><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Minuet (inst.)><가리워진 길><지난날><우울한 편지><사랑하기 때문에> 등 모두 주옥 같은 9곡이 수록되어 있다.

MY Music Playlist
Comments
  1.   Favicon of http://www.photoni.com/blog BlogIcon Photoni on 2008.11.19 17:42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유재하 노래....
    정말 앨범에 수록된 전곡 모두
    어느하나 안좋은 노래가 없죠...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와 가사...
    최고의 명반이 아닌가 싶네요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