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o l d l i f e . t i s t o r y . c o m

사랑의 섬 타히티(TAHITI)

World Tour/Travel Written on 2008.07.02 20:38
고갱이 사랑한 섬 타히티의 공식명칭은 프랑스령 폴리네시아(French Polynesia)로 5개의 군도로 이루어진 총 118개의 섬이 남태평양 한폭판에 러시아를 제외한 유럽만한 크기로 펼쳐져 있다. 그중 타히티는 이 크고 작은 섬들 중에서 가장 크고 대표적인 섬이며 수도인 파페테(Papeete)가 이곳에 있고 남위 17도, 서경 149도에 위치하고 있다.

프랑스의 오랜 지배탓에 시설 등은 서구화되었지만 천혜의 자연과 타히티 주민들의 순수함은 고갱이 1세기전 화폭에 옮겼던 그대로이다. 어떤 위치에서든 건물로 인해 경관을 해쳐서는 안된다는 타히티 전역에서는 야자수보다 높은 건물을 찾아볼 수 없다. 이러한 노력들이 타히티를 세계적인 관광지로 명성을 유지하게 하는 요소들이다.


타히티를 찾는 유명인들 덕택에 유명세도 한껏 얻는다. 말론 브란도, 리즈 테일러, 더스틴 호프만 등 헐리우드 스타들을 비롯해 컴퓨터의 황제, 빌 게이츠 등 세계 유명인사들이 타히티의 아름다움에 반해 무인도를 사들이거나 멋진 휴가를 보내고 있어 많은 화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Comments
  1.   Favicon of http://bluenlive.tistory.com BlogIcon BLUE'nLIVE on 2008.07.14 12:44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운이 좋아 한 번 가봤습니다.
    썬블록 제대로 안 발라서 온 얼굴이 다 까지도록 바다에서 즐겁게 놀던 기억이 나는군요.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