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o l d l i f e . t i s t o r y . c o m

예술이 있는 낭만의 언덕 몽마르뜨(Montmartre)

World Tour/Travel Written on 2008.06.16 22:04

몽마르트르 언덕은 근대미술의 발달을 촉진한 예술가들이 살았던 지역으로서도 유명하다. 특히 19세기 후반 이래 고흐·로트레크를 비롯한 많은 화가와 시인들이 모여들어 인상파·상징파·입체파 등의 발상지를 이루었으나, 20세기부터 점차 몽파르나스로 옮겨갔다. 그러나 언덕 위에 세워진 사크레쾨르 대성당(1910년 완성)은 순례지로서 신자들이 끊임없이 찾아들고 있다.

이와 같이 몽마르트르 언덕은 로마교회와 관련해서 종교적 의미를 띄면서도 이 곳에서 시대에 따른 미술 사조의 흐름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그 문화. 예술적인 정체성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오늘날, 주거지역이기도 하면서 역사, 문화적 중심지이기도 하여 오래된 파리의 전형적인 골목길을 거닐고 싶어하여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600만에 달하고, 계단 한 켠에서 관광객들을 상대로 그림을 그려주는 화가들을 볼 수 있다.

창작과 예술의 근거지로 한때는 예술의 거리 였던 이지역이 1880년경부터 관광산업이 본격화되면서 카바레 등이 들어서기 시작하였으며,  광장 부근은 환락가로 변했다. 언덕을 내려와서 Clichy대로 주변에는 수 많은 영화관, 극장, 술집들이 자리하고 우리에게 잘 알려진 물랭 루즈가 위치한 곳도 이 곳이다.



더보기

Comments
  1.   Favicon of http://chohamuseum.net BlogIcon 초하 on 2008.06.28 01:5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블코 검색으로 찾아와 둘러보고 글도 엮어놓습니다.
    꿈 속에서 본 듯, 참 가보고픈 그리운 곳입니다. 덕분에 좋은 감상합니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