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o l d l i f e . t i s t o r y . c o m

쿠알라룸푸르의 독립광장(메르데카 광장:Merdeka Square)

World Tour/Travel Written on 2008.06.06 15:23

기념비와 아시아 각국의 이미지를 담은 메르데카 광장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있다.

다타란 메르데카(Dataran Merdeka)는 말레이어로 "독립"이라는 말에서 그 어원을 찾을 수 있다. 쿠알라 룸푸르의 비공식적인 중심이라고 일컫을 정도로, 메르데카 광장은 역사적으로 깊은 의미가 있는데, "파당(Padang)"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광장은 식민지 시대때 쿠알라 룸푸르의 중심이었으며, 말레이 연합지역 행정의 중심지였다.

말레이지아 독립과 함께 개장한 경기장은 한때 아시아 지역의 최강 축구팀을 뽑는 경기로 유명하고 아시아에서 하면서 후손에게 그때의 불행을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기념비와 아시아 각국의 이미지를 담아서 만든 광장이다. 이 광장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에 위치한다.

오늘날에는 국가적인 커다란 규모의 축제의 중심지로 사용되고 있다. 광장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건물들은 18세기후반에서 19세기초에 만들어진 것으로, 건축학적으로도 관심을 끄는 건축물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 아랍 건축양식의 연방사무국은 축제때 화려한 불빛을 선보이는 시계탑으로도 유명하다.
이 광장에는 103미터로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국기봉이 광장의 역사적 의미를 나타내고 있으며, 앞에 있는 법원 건물과의 아름다운 조화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