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o l d l i f e . t i s t o r y . c o m

삼바의 도시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

World Tour/Travel Written on 2008.05.09 16:55

리우데자네이루(포르투갈어: Rio de Janeiro)는 브라질 남동부 대서양 연안에 자리한 도시로 리우데자네이루 주의 주도이다. 브라질(1763년-1960년)과 포르투갈 왕국(1808년-1821년)의 수도이기도 했다. 포르투갈어로 리우데자네이루라는 말은 1월의 강이라는 의미이다.
쇼로, 삼바, 보사노바를 낳은 곳으로 유명하다. 인구는 약 800만 명이다.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되는 카니발 (사육제)는 브라질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축제이다.

슈가로프(Sugar Loaf)는 리우데자네이루의 우르카(Urca)란 지역에  있는데 산모양이 설탕덩어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슈가로프는 해변에 위치해 있어 해발 390m 정상에서는 리오시내를 볼 수 있는데 정말 아름답다. 멀리 그 유명한 코파카파나 해변(Copacabana Beach)이 한 눈에 들어온다.




리우데 자네이루 카니발 즐기기
해마다 틀리지만 2월초 또는 3월초에는 리우데자네이루에서는 세계적인 삼바축제가 토, 일, 월, 화의 4일 동안 지칠 줄 모르는 정열로 불타오른다.

◈카니발 축제를 즐기는 세 가지 방법
티켓(US$ 100이상)을 구입해서 관람석(관광객은 No.7)에서 퍼레이드를 즐긴다.
거리에서 시민 퍼레이드를 즐긴다.
클럽 하우스에서 열리는 카니발에 참가한다.

버스와 지하철의 할인 티켓
버스와 지하철을 연계하여 이용할 경우에 할인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버스에서 지하철로 환승하는 코스라면 버스에 승차할 때 '인테그라존 메트로'라고 말하면 할인된 지하철 티켓을 구입할 수 있으며, 지하철에서 버스로 환승할 예정이라면 지하철역에서 '인테그라존 오니부스'라고 말하면 할인된 버스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리우데자네이루의 매력 3S: Sand, Sun, Sea
리우데자네이루의 매력은 3S 즉 Sand, Sun, Sea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에 있다 보면 리우데자네이루의 3가지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혹자는 3S에 Sex를 추가 시켜 리우데자네이루의 매력 4S로 부르기도 한다. 세계적인 휴양지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코파카바나 해변 보다는 이빠네마나, 아포아도르 등의 해변에 미녀가 더 많다는 사실을 안다면 리우 방문의 또 다른 즐거움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시내에는 포르투갈 식민지 시내의 건축물들이 많이 남아 있어 유럽 국가를 방문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건물 자체가 뛰어난 예술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오페라 하우스, 과나바라 궁전, 박물관, 몬로궁 등도 볼 만하다.      출처:하나투어

Comments
Post a Comment..